Ep.8 [밴쿠버 일상 🇨🇦] 뮤지컬 알라딘 Aladdin 디즈니 알라딘 퀸엘리자베스극장
처음으로 보게된 디즈니표 뮤지컬인 알라딘
음악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영화로 나온 speechless 빼고 다 나옵니다!
정말 황홀하고 눈이 심심하지 않았던 무대장치들!!!
진짜 한 번 더 봐도 돈이 안아까울 거 같아요—
그리고 처음으로 한국인 교포? 배우도 나왔어요!
왠지 너무 신기한거 있죠?!
무튼,, 너무 짜릿했던 뮤지컬이였습니다!!!
역시 디즈니는 디즈니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개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원작으로 하여 2011년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에 의해 제작된 뮤지컬이다. 미녀와 야수, 라이온 킹, 노틀담의 꼽추, 타잔, 인어공주에 이은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의 6번째 뮤지컬이다.
영화의 음악을 작곡했던 앨런 멩컨이 음악을 만들었으며, 작사가 하워드 애쉬먼과 팀 라이스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채드 베글린이 작사에 참여했다.
영화에 등장한 5곡의 노래가 모두 사용되었으며, 뮤지컬을 위해 4곡의 새로운 노래가 만들어졌다. 또한, 영화 제작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삭제되었던 3곡의 노래가 뮤지컬에서 다시 사용되었다.
2014년 토니상과 드라마데스크 어워드에서 각각 5개와 7개 부문에 후보로 선정되었으며 두 시상식에서 모두 지니 역의 제임스 먼로 아이글하트가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제임스 먼로 아이글하트는 지니 역을 연기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유머 감각, 훌륭한 연기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웨스트엔드 프로덕션은 2017년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에 최우수 무대 디자인 부문 후보로 선정되었다.
현재 브로드웨이와 도쿄, 슈투트가르트, 멕시코 시티, 헤이그, 북미 투어 총 6개 프로덕션이 공연 예정 및 공연 중이다.